티스토리 뷰
홍콩여행 준비는 여기서 끝
홍콩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 이번 포스팅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1)홍콩여행 기본적인 '정보'부터, (2)홍콩 관광청에서 공짜로 주는 '구디스 바우처' 이용 방법, (3)일정 짜는 '팁' 등 홍콩여행 정보를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글을 읽고나면 홍콩 여행 준비는 다 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여행 준비를 위한 알맹이 정보만 쏙쏙 모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홍콩 여행 기본 정보
■ 비행시간 : 3시간 40분
■ 시차 : 한국보다 1시간 느림
■ 환율 : 1HKD = 170원
■ 비자 : 무비자 90일 관광 가능
홍콩 날씨, 여행하기 좋은 계절
홍콩은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는 국가로 계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우리나라와는 조금은 다른 날씨 현상을 띠고 있습니다. 홍콩의 날씨 기후정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궁금하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디스(Goodies) 이용 방법
■ 구디스란...?
구디스란 홍콩관광진흥청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객 전용의 바우처입니다. 레스토랑, 상점, 관광지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로 100HKD(한화 17,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홍콩관광진흥청 홈페이지에서 구디스 바우처 신청 및 바우처 사용처를 확인해보세요!
■ 구디스 수령대상
홍콩에 90일 이하 체류하는 여행객은 남녀노소 바우처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홍콩번호가 아닌 한국 모바일 번호를 통해 인증을 거칠 수 있어야 합니다.(반드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일 필요는 없지만 전화번호 1개당 한 번의 바우처 제공만 가능함)
■ 구디스 수령방법
구디스 바우처 수령이 가능한 곳은 (1)홍콩 국제공항 관광안내센터 (2)구룡 수령센터 (3)서구룡역 수령센터 세개 장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홍콩 입국하자마자 입국장 바로 앞에 위치한 공항 관광안내센터에서 수령하고 있습니다. 단 공항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운영하니 참고바랍니다.
■ 구디스 사용처
구디스는 100HKD 상당의 웰컴 드링크, 현금 바우처, 무료 쿠폰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청 홈페이지에 가서 자세한 사용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천 사용처
대부분의 관광객은 홍콩공항에서 홍콩시내로 갈 수 있는 AEL 기차 쿠폰을 많이 사용하길 원하지만 매진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AEL표가 필요없거나 매진이라 사용하지 못한다면 웰컴드링크 바우처를 추천 드립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레스토랑이나 상점 현금 바우처가 있다면 현금 바우처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면 좋은 것들
해외 여행을 갈 때는 시간을 절약하고, 소통의 어려움을 겪지 않기 위해서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가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할인쿠폰 등을 적용한다면 홍콩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싸게 예약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1)유심
(2)옥토퍼스 카드(교통카드)
(3)공항철도Ael 티켓
(4)홍콩-마카오 페리
클룩, kkday, 와그 등 여행 상품 플랫폼 등을 이용해서 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미리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사이트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특히 최초 가입시에 할인 쿠폰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싼 가격에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구입하는 거라면 비교 견적하여 낮은 가격으로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통하여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홍콩의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를 예시로 아래와 같이 비교 견적 내보았습니다.
같은 옥토퍼스 카드 상품이지만 상품 구성에서 플랫폼마다 차이를 보입니다. kkday는 12.4달러에 50홍콩달러가 포함된 카드를, 클룩은 공항철도 티켓과 포함한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와그는 충전되어있지 않은 빈 카드를 낮은 가격인 5.81달러에 팔고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비교 견적하여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홍콩 일정 계획하는 Tip
여행 계획의 기본은 동선에 편한 관광지끼리 묶는 것입니다. 그럼 거리가 가까운 관광지별로 묶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은 동선상 크게 4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그룹당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가 소요되니 일정 계획에 참고 바랍니다.
A그룹(구룡반도_침사추이를 중심으로)
스타의 거리, K11 뮤제아, 심포니 오브 라이트, 클락 타워, 1881 헤리티지, 하버시티, 청킹맨션, K11,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몽콕 야시장, 구룡공원
B그룹(홍콩섬_셩완을 중심으로)
빅토리아피크,피크트램, 스카이테라스428, 헐리우드 로드, 란콰이퐁,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거리, 익청맨션
C그룹(마카오)
성바울성당, 몬테 요새, 베네시안 호텔, 타이파빌리지, 세나도광장,
D그룹(그 밖)
- 란터우섬 옹핑마을, 티안탄불상, 디즈니랜드
- 웡타이신 사원, 초이홍 아파트
- 스탠리 마켓, 스탠리 비치
'여행·트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 핫한 기념품 리스트(커피, 라면, 간식) (0) | 2023.12.28 |
---|---|
푸꾸옥 새벽에 도착한다면? 3가지 방법으로 걱정 끝! (0) | 2023.12.06 |
베트남 여행 기념품 선물 추천 6가지 (0) | 2023.10.24 |
대만여행 기념품 추천 5가지 +α (0) | 2023.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