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 여행, 이건 무조건 사야 한다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대만은 여행 기념품을 구매하려는 관광객들에게는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식류, 주류, 차류 등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여행을 갔다면 무조건 사야 하는 기념품 5가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 친구, 동료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추천 기념품 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대만여행 기념품 추천

 

 

대만 여행 추천 기념품 Best 5

1. 펑리수

펑리수

펑리수는 파인애플을 의미하는 凤梨(fengli)와 케이크를 의미하는 酥(su)가 합쳐진 말입니다. 파인애플 잼이 들어간 과자라고 이해하면 되며 오래전부터 인기 있는 기념품입니다.

 

대만에는 펑리수 브랜드가 많은데 유명한 곳으로는 치아더, 수신방, 썬메리 등이 있습니다. 이런 대형 브랜드의 펑리수는 딸기, 크랜베리, 망고 등 다양한 종류의 펑리수를 팔고 있습니다. 

 

 

 

펑리수 자체가 파인애플 케이크라는 뜻이어서 사실 "딸기 펑리수"라는 말은 이치에 맞지 않지만 가장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이렇게 통용되고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는 조금 알려진, 가격대가 높은 브랜드의 펑리수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크 안 필링의 과육 식감과 겉면 케이크의 부드러움은 브랜드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2. 망고 젤리

망고젤리

펑리수와 쌍벽을 이루는 대만 여행 기념품으로 망고 젤리가 있습니다. 식감도 좋고 과즙이 느껴지는 맛이 망고를 좋아하신다면 망고 젤리는 실패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냉장 보관하여서 먹으면 되지만 냉동하여 먹으면 아이스크림 같은 색다른 망고 젤리도 즐길 수 있으니 여러 방식으로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만의 망고 젤리는 수신방, 유키앤러브 등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사실 맛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맛볼 수 있다면 시식을 먼저 해보고 구입해도 좋습니다.

 

 

 

 

3. 누가크래커

누가크래커

누가크래커는 크래커 안에 누가(nougat)가 든 과자를 의미합니다. 파맛이 나는 짭짤한 크래커와 달콤한 누가의 만남은 단짠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 누가크래커 먹는 법 : 누가는 상온에서 딱딱하기 때문에 먹기 전에 따듯하게 데워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누가가 아주 살짝 녹을 정도로만 데워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대만에서 유명한 누가크래커 맛집으로는 미스티 라뜰리에, 세인트피터, 미스티 등이 있습니다. 라뜰리에 같은 경우에는 아침 일찍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하니 부지런한 분들은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주류(고량주, 위스키)

금문고량주, 카발란위스키

대만은 중화권의 국가인 만큼 고량주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애주가 부모님,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으로 추천합니다.

 

대만의 유명 고량주 브랜드로는 금문 고량주가 가장 유명합니다. 금문고량주는 대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수수, 밀, 화강 암반수로 만들며 지하에서 숙성하여 깨끗하고 산뜻한 맛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요즘 뜨고 있는 기념품으로 대만의 위스키 브랜드로 카발란이 있습니다. 한국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나와 더 유명해졌습니다. 

 

카발란 위스키는 대만의 특별한 제조 방식으로 독특한 열대 과일의 맛과 향을 담고 있는 싱그몰트 위스키입니다.

 

현재 카발란 위스키 양조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투어도 가능하다고 하니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5. 차(tea)

대만은 중화권에 속하는 나라로 자연스럽게 차(tea) 문화가 발달한 나라입니다. 특히 우롱차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대만의 우롱차는 대륙과는 다르게 산화를 덜 거치기 떄문에 산뜻한 맛을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대만에 가셨다면 식사할 때 따듯한 차를 항상 곁들여서 하시고 좋은 차를 맛보신다면 어떤 종류의 찻잎인지 물어보고 자신의 취향을 알아간다면 차를 구입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만의 잎 차류도 좋지만 티백류도 발달 되어있습니다. 예쁘게 포장된 티백 선물이라면 싫어할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차류와 더불어 찻잔, 주전자 등의 다기도 좋은 것들이 많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소다제당, 천인명차, 왕덕전, 유산차방 등의 브랜드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α

○ 대만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시럽 : 한국에서 인기 있는 스타벅스 음료 메뉴인 자몽허니블랙티. 이 음료의 베이스가 되는 시럽이 대만 스타벅스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만 여행을 가시는 자허블 매니아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념품이 될 것 같네요.

 

 

 

구미 젤리, 구미 초콜릿 : 위에서 언급했던 망고젤리류는 아니지만 젤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과일 맛의 구미 젤리와 구미 초콜릿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인원의 사무실 동료들, 친구들에게 주기에 부담 없는 기념품으로 추천합니다.

 

오르골 : 대만은 나무 관련 예술품이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우드 오르골은 예전부터 기념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 퀄리티가 좋고 귀여워서 아기자기한 소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념품이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