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숙소 추천
한국에서 약 4시간 정도 비행하면 갈 수 있는 홍콩은 전 세계 여행지 중 여행 난이도 ‘하’에 꼽힐 정도로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은 구룡반도와 홍콩섬, 란타우섬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어떤 지역에 숙소를 구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홍콩 여행 준비의 첫 번째 관문인 ‘숙소 구하기’를 위해 홍콩 지역별 정보와 장단점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지역에 머물 숙소를 정하시기를 바랍니다.
홍콩 주요 관광지
여행지 숙소를 정할 때 가장 우선시 해야하는 것은 관광지와의 거리입니다. 한 달 살기 같은 특수목적의 여행이 아닌 단기 관광 여행의 경우 그 나라의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홍콩의 주요 관광지가 어디에 위치했는지를 파악한다면 어떤 지역에 머물러야 할지 윤곽이 보입니다. 홍콩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반드시 방문한다는 인기 관광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위 관광지 분포도를 보면 대충 어떤 지역에 묵어야 하는지 감이 조금씩 오실 것 같습니다. 구룡반도, 홍콩섬에 관광지들이 대거 모여있기 때문에 관광을 즐기고자 한다면 두 곳에 숙소를 잡고 만약 디즈니랜드를 방문한다면 란터우섬에 숙소를 잡는 것도 좋습니다. 구룡반도, 홍콩섬, 란타우섬 위치별 주요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1. 구룡반도
야우마테이, 몽콕, 꽃시장, 레이디스 마켓, 침사추이, 청킹맨션, K11 아트몰, 침사추이 산책로, 스카이 100 전망대, 카오룽 공원, 워아이신 사원, 하버시티,
지도로 보는 홍콩 관광지
2. 홍콩섬
성완, 홍콩대, 할리우드 로드,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대관람차, 센트럴, 란콰이퐁, 빅토리아 피크, 완차이, 코즈웨이베이, 오션파크, 리펄스베이, 스탠리 비치, 스탠리 마켓
3. 란터우섬
디즈니랜드, 옹핑 360, 타이오마을
[홍콩여행 로컬 맛집이 궁금하다면? 클릭]
👉👉백종원 배고파 홍콩 로컬맛집 바로가기(클릭) 👈👈
👉👉 곽준빈 곽튜브 홍콩 로컬맛집 바로가기(클릭) 👈👈
홍콩 여행 숙소 위치 장단점
1. 침사추이
침사추이는 홍콩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이 아닐까 싶다. 거대한 관광지구이자 쇼핑지구인 침사추이는 홍콩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라 너무나도 익숙할 것이다. 화려한 쇼핑몰과 쓰러져가는 낡은 아파트가 공존하는 곳으로 홍콩만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장점 : 구룡반도 최남단에 있기 때문에 해변과도 가깝고 홍콩섬과도 가까워서 관광하기 참 좋은 장소이다. MTR과 페리 모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주변에 쇼핑몰, 음식점도 매우 많은 번화가라 숙소 앞에만 나가도 관광이 가능하다.
☞단점 : 위와 같은 장점으로 여행객들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숙소 가격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가격에 비해 호텔 크기와 시설도 좋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가성비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는 아니다. 또한 워낙 번잡한 곳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2. 셩완 & 센트럴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란콰이퐁, 소호, 노호 등 홍콩을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가 위치한 지역이다. 홍콩섬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구룡에 침사추이가 있다면 홍콩섬에는 셩완과 센트럴 중심으로 관광지가 분포되어 있다. 구룡에 비해 비교적 신식 도시의 느낌으로 도시 홍콩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장점 : 4,5성급 호텔들이 많으며 침수추이에 비해서 호텔의 수준은 높으면서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숙박시설들이 많다. 숙소를 고를 때 청결하고 쾌적함을 일 순위로 고려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무조건 셩완과 센트럴 지역을 추천한다. 셩완과 센트럴도 AEL, MTR, 노선버스, 페리 등을 타기에 편한 곳으로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단점 : 침사추이와 가깝지만 그래도 바다를 두고 떨어져 있는 곳이다 보니 홍콩 최대 관광지인 침사추이에서 관광하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이 조금 멀게 느껴질 수 있다. 홍콩은 워낙 대중교통이 발달하고 늦게까지 운영하고 있어 막상 큰 부담은 아닐 테지만 약간의 동선 불편함이 여행의 피로감을 누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3. 란타우섬
란타우섬은 홍콩 국제공항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홍콩 여행을 가는 여행객이라면 무조건 들르게 되는 섬이다. 홍콩 디즈니랜드와 옹핑 360, 타이오 마을이 있어 관광으로 한 번쯤 가볼 만 하다.
☞장점 : 늦은 저녁 홍콩에 도착하거나, 이른 새벽 귀국을 하는 경우 공항과의 동선이 중요하기 때문에 란타우 섬에 묵는 것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또한 디즈니랜드의 경우 이른 아침 들어가거나 늦은 저녁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도 란타우 섬 숙소는 최고의 위치를 자랑한다.
☞단점 : 아무래도 유명 관광지와 거리가 있다는 점과 숙소의 수가 많지 않아 선택지가 많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여행·트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방콕 날씨 여행하기 좋은 계절 건기 우기 정보 (0) | 2023.08.27 |
---|---|
홍콩 날씨 정보,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0) | 2023.08.24 |
LA 여행지 추천 인스타 핫플 여행코스 자유여행 (0) | 2023.07.25 |
미국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최종점검 여기서 끝! (0) | 2023.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