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헬스 / / 2022. 12. 3.

숙취 해소에 좋은 편의점 음료 best5

반응형

과음 후 숙취의 고통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20대 초반에는 밤새우며 술을 먹어도 숙취를 몰랐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술만 먹으면 속이 울렁거려 억지로 구토를 하다 보니 속도 많이 쓰리고, 심한 두통과 어지러움에 다음 날 꼼짝 못 하게 되었다. 항상 후회하면서도 반복되는 과음과 숙취의 굴레에서 아직 헤어 나오지 못한 술꾼들을 위하여 과음 후 고통받는 몸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숙취 해소법을 알아보자.



숙취는 왜 생기는가?

숙취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숙취가 왜 생기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숙취의 원인은 알코올이 분해될 때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이다. 술에 포함된 알코올이 혈액을 타고 간으로 가게 되면 간세포에 있는 ADH(알코올 분해효소)가 알코올을 분해하여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을 생성하게 된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독성을 가진 물질로 숙취의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아세트알데히드는 아세트산과 물로 분해되어 배출되어야 하지만 다량의 알코올 섭취로 아세트알데히드가 제대로 분해되지 않고 미주신경,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어지러움과 구토 등을 일으키며 숙취를 느끼게 되는 것이다. 숙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것은 수분과 당분이 충분한 섭취라고 한다. 울렁거리는 속에 식사는 못하더라도 물과 음료는 조금 넘어가기도 한다.

 

수분과 당분이 듬뿍 담긴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를 다음과 같이 소개하니, 과음 후 다음날을 위해서 아래 음료를 미리미리 사두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1. 주스(토마토, 배)


수분과 당분이 있는 주스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토마토 주스가 좋다.


과당과 수분은 숙취 해소에 아주 좋은 요소이다. 두 가지가 합쳐진 과일 음료는 숙취에 큰 도움을 준다. 가장 추천하는 과일은 토마토와 배 음료이다. 토마토 속의 비타민, 미네랄은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며, 수분과 당분이 다량 함유된 배도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이다.


2. 꿀물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해장 음료는 꿀물이다.


당분을 직접적으로 보충해 주는 꿀물은 탈수와 저혈당을 방지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꿀물은 아주 옛날부터 숙취 해소 음료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뜨거운 물에 먹는 것보다는 미지근한 물 또는 찬물에 타 먹는 것이 위장에 부담이 없다.

 


3. 이온 음료



이온 음료는 과음으로 인하여 부족한 전해질을 보충하여 숙취에 좋다. 또한 이온 음료에 함유된 수분과 당분은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며 배뇨를 원활하게 도와준다.



4. 헛깨음료


헛깨 열매는 술을 마신게 헛게 된다고 해서 헛깨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숙취에 좋다.


마신 술이 도로 헛게 된다고 해서 이름이 헛깨가 되었다는 헛깨는 숙취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헛깨는 소변과 대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주독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간 해독기능이 뛰어나서 간 손상을 막고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5. 초콜릿 우유


 


초코우유의 타우린과 카테란 등의 물질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초코우유는 당이 높게 함유된 음료이니 수분과 당분의 조건을 훌륭하게 충족한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숙취해소 음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숙취해소 음료로 속이 조금 풀리고 술이 깨는 느낌을 받았다면 해장을 할 차례이다. 과음 후 숙취 해소에 좋은 해장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