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이스타 비자 신청. 과거에는 대행으로 많이 신청했지만 인터넷 발전과 번역프로그램 발달로 개인이 신청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10분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이스타 비자 앱을 통해 모바일 신청으로 간편한 비자 발급이 가능해졌는데요. 오늘은 정말 쉽게 끝내는 이스타 신청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영문주소, 미국 내 주소, 긴급연락처 등" 까다로운 내용도 어떻게 적"어야 할지 확실히 알려드리니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짧은 시간 안에 이스타 비자 신청 완료할 수 있습니다. |
○ 이스타 비자란?
한국에서는 이스타(ESTA) 비자로 많이 불리기 때문에 비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스타 비자는 비자가 아니며 전자 여행허가증입니다. 미국 90일 이하 체류 한국인에게 비자를 면제해주는 나라입니다. 대신 인터넷으로 이스타를 발행한 자에 한하여 입국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비자와 마찬가지로 미국 여행 전에 신청하여 발급을 완료해야 하므로 이스타에는 비자라는 꼬리표가 따라붙는 것 같습니다. 이스타(ESTA) 비자의 풀네임은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으로 여행 허가를 위한 전자 시스템 정도로 번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이스타비자 모바일 신청 방법
이스타 비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스타 비자는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휴대폰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스타 비자를 신청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이스타 비자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신청을 원하시는 분도 위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앱을 다운로드받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여권, 신용카드
○ 이스타 홈페이지 한글 번역 이용하기
이스타 홈페이지 윗부분에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한국어 번역도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와 같이 한국어를 탭 하시면 한국어로 번역된 이스타 홈페이지를 한국어로 이용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 이스타 홈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됐다고 하더라도 안에 기재하는 내용은 모두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생각 없이 쓰다 보면 실수할 수 있으니 꼭 영문으로 작성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이스타비자 저장한 내용 이어쓰기
이스타비자 신청서를 작성하는 도중 다른 일이 있어 마지막까지 작성하지 못한다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장하면 나중에 안 쓴 곳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스타비자 신청서를 저장했다면 사이트 메인에서 기존 작성 프로그램을 계속하기를 눌러 작성하던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스타에서 인증했던 메일에서 신청 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응용 프로그램 계속) CONTINUE EXISTING APPLICATION - (개별 신청) Individual Application 클릭
○ 작성에 헷갈리는 부분
이스타 비자를 신청하다 보면 이건 무엇을 넣어야 하지? 어떻게 넣어야 하지? 하는 정보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청자는 이런 부분이 두렵기 때문에 직접 신청을 어려워 합니다.
하지만 여러 사이트에 도움을 받는다면 정말 간편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쉽고 빠르게 작성하시기를 바랍니다.
▶ 영문주소 쓰는 방법
이스타 비자에 우리 집 주소를 넣어야 하는데 영문으로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신다면 '도로명주소'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한국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한 다음 영문주소 변경을 하면 영문 주소를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소 1, 주소 2, 아파트 번호 등 란이 많아 헷갈리신다구요? 아래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서울시청의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도로명주소 사이트에서 위 주소를 영문변환 하면 "110 Sejong-daero, Jung-gu, Seoul"입니다.
이스타 신청서 상, 주소 1에 110 Sejong-daero, 도시 Jung-gu, 주/도/지역 Seoul, 국가 South Korea 입력하면 됩니다.
▶ 부모님 성함 영문으로 바꾸기
이스타 비자에 왜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부모님의 성함을 두 분 모두 작성해야 합니다. 물론 영문으로요. 사실 부모님 이름의 영문 표기까지 알기는 힘들기 때문에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곤란하실 텐데요.
그럴 때는 네이버의 [언어변환기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부모님 성함을 적고 실행을 누르면 영문으로 표기되어 나오는 데 그것을 이용하셔서 작성하면 아주 쉽게 끝납니다.
▶ 미국내 연락처 정보
미국내에서 머무를 주소, 연락처를 적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미국에서 머무를 첫번째 숙소 주소와 전화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주소는 구글 맵 검색을 이용하십시오.
▶ 이스타 긴급연락처 작성법
미국내에서 긴급연락처는 누구를 적으면 될까요? 미국에 가족도 지인도 없다면요. 공란으로 넘길 수 있으면 좋으련만 이스타 비자에는 필수로 작성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스타 긴급연락처엔 한국의 가족, 친구의 정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메일 정보가 없거나 모를 때에는 UNKNOWN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이스타 비자 발급 걸리는 시간
이스타 비자는 모든 내용을 기입하고 수수료 21달러를 결제하게 되면 이스타 비자 신청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바로 발급되는 것은 아니고 72시간 내 검토후 발급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국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72시간 전에는 이스타를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하는데 혹시나 모를 발급 거부, 지연 등에 대비하여 여유 있게 발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행·트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 여행지 추천 인스타 핫플 여행코스 자유여행 (0) | 2023.07.25 |
---|---|
미국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최종점검 여기서 끝! (0) | 2023.07.02 |
국제면허증 발급방법 온라인 경찰서 유효기간 사진 (0) | 2023.06.21 |
워터파크 추천 Top8 (네이버, 다음, 구글 평점 순위) (0) | 2023.06.15 |